한국애브비, '대한민국 일하기 좋은 기업' 인증 획득

다섯가지 범주로 구성된 신뢰경영 지수 설문조사(Trust Index™)에 직원이 참여해 측정 정재영 기자l승인2023.11.17l수정2023.11.17 11:00

크게

작게

메일

인쇄

신고

▲ 한국애브비가 2023년 대한민국 일하기 좋은 기업(Great Place To Work®) 인증을 받았다.

한국애브비(대표이사: 강소영)는 글로벌 신뢰경영 평가 기관인 미국 GPTW(Great Place To Work Institute)가 주관하고 GPTW코리아가 주최하는 제22회 '한국에서 가장 일하기 좋은 기업'으로 인증됐다고 17일 밝혔다.

또한 한국애브비는 특별 부문인 '대한민국 밀레니얼이 가장 일하기 좋은 기업'과 '대한민국 시니어가 가장 일하기 좋은 기업'에 선정되기도 했다.

▲ 한국애브비는 ‘대한민국 밀레니얼이 가장 일하기 좋은 기업’과 ‘대한민국 시니어가 가장 일하기 좋은 기업’에 선정됐다.

'한국에서 일하기 좋은 기업 인증'은 임직원들을 대상으로 한 신뢰경영 지수(Trust Index™) 설문 조사를 통해 평가된다.

신뢰경영 지수는 믿음, 존중, 공정성, 자부심, 동료애 등 5가지 범주와 15대 요소, 60개 평가항목으로 구성된다. 

일하기 좋은 기업 인증 제도는 전세계 150개국, 10만 여 기업과 기관 등의 직원 5000만 명 이상이 참여하는 국제적으로 공정하고 권위있는 인증 제도로 알려져 있다. 

한국애브비 직원들은 지난 10월 17일부터 30일까지 진행된 신뢰경영 지수 설문 결과 여러 범주에 걸쳐 긍정 답변을 한 것으로 조사됐다.

가장 의미있고 포괄적인 '모든 것을 고려했을 때, 여기는 일하기에 훌륭한 곳이다'라는 질문에 직원 86%가 그렇다고 답했다.

믿음 범주에서 87% 직원이 '리더는 관리, 감독하지 않아도 구성원들이 업무를 잘 수행할 것이라고 믿는다'라고 답했고, 존중 범주에선 직원 94%와 90%가 각기 '업무환경이 물리적으로 안전하다'와 '일하기 좋은 환경과 시설을 갖추고 있다'라고 답했다.

자부심 관련 항목에서도 '나는 우리들이 함께 성취한 것에 대해 자부심을 느낀다'에 91%가, '다른 사람들에게 이 곳에서 일하는 것을 자랑스럽게 이야기한다'와 '우리 회사의 지역사회 공헌에 대해 자부심을 느낀다'에 89%가 긍정 답변을 했다.

이 외에 '성별에 관계없이 공정하게 대우받는다'에서 92%가, '리더가 비즈니스 수행 과정을 정직하고 윤리적으로 행한다'에 87%가 그렇다고 응답했다. 

한국애브비는 일과 가정생활의 균형을 통한 혁신적인 근무환경 조성 및 가족친화문화를 위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스마트워킹 시스템을 정착시켜 재택근무 및 유연근무제를 운영하며, 자녀 초청 패밀리 사이언스 데이와 매월 두 번째 금요일 '패밀리 데이'를 운영해 가족과 함께 하는 시간을 지원하고 있다.

또한, 직원 성장과 역량 강화를 위해 오픈형 온라인 교육 플랫폼 LDP(Learn. Develop. Perform)을 운영하며, 점심 시간을 활용해 새로운 트렌드를 배우는 다양한 분야의 전문가 초청 Lunch & Learn, 타 직무나 부서의 업무 경험을 통해 역량을 강화하고, 시야를 넓힐 수 있는 STA(Short-Term Assignment)의 기회 등도 제공하고 있다.

한국애브비 강소영 대표이사는 "신뢰와 공감의 상생문화를 기반으로 회사와 직원이 동반성장하는 최고의 일터를 만들어가는 노력을 인정받게 돼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라며, "앞으로도 서로의 전문성과 다양성을 신뢰하고, 소통과 협업으로 시너지를 발휘하며 혁신을 이끄는 기업문화를 직원들과 함께 발전시켜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정재영 기자  medical_hub@hanmail.net
<저작권자 © 헬스미디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정재영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기기사

기사 댓글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0 / 최대 400byte

숫자를 입력해주세요

욕설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합니다.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회사소개기사제보광고문의불편신고개인정보취급방침청소년보호정책이메일무단수집거부
명칭 : 헬스미디어뉴스  |  등록번호 : 서울, 아01556  |  등록일자 : 2011년 03월 18일  |  제호 : 헬스미디어인터넷뉴스  |  발행인 : 유경숙  |  편집인 : 유경숙
발행소(주소) : 서울특별시 강남구 학동로 11길 56, 백송빌딩 1층  |  발행일자 : 2011년 6월 1일  |  전화번호 : 02)322-1037  |  청소년보호책임자 : 김용희
Copyright © 2023 헬스미디어. All rights reserved.